동서남북

멕 휘트만 <quinze>

guem56 2011. 1. 24. 16:11

미국은 대통령선거 하고 임기 중간 쯤에 주지사와 의원선거를 한다

달리 말하면 주지사 의원 선거 중간쯤에 대통령선거를 한다

 

지난 2010년 11월 2일 미국 민주당은 참패했고

낸시 펠로시는 하원의장 자리를 내주었다

 

그런데 캘리포니아주는 달랐다

 

주지사엔 당선이 유력시 되던 공화당의 멕 휘트만이

여러번 대선후보로 거론되었던 민주당 제리 브라운에게 밀렸고

 

상원의원 자리엔

휴레트 팩커드를 키운 칼리 피오리나가

민주당의 바바라 박서에게 패배했다

 

멕 휘트만은 1500만 달러라는 거액을 선거자금으로 모금했고

사라 페일린을 뫼시는 차당(Tea Party)의 바람을 타고 기세가 대단했으나 낙방했다

 

............................

 

언제부턴가 우리는 컴퓨터를 통해 물건을 사고

요즘은 손전화를 눌러서 주문도 한다

 

옥션이란게 있다

 

멕 휘트만은  경제학을 공부하였고

프록터 앤 갬블, 월트 디즈니등에서 일하다가

Ebay라는 작은 회사를 맡아 전자상거래를 통해 덩치를 키웠다

 

우리나라에 옥션도 멕의 회사와 관련이 있다

 

멕은 이번에 정계에 진출하였으나 떨어졌다

 

며칠 전에 휴레트 팩커드는 경영진을 바꿨다

멕은 휴레트 팩커드의 이사회 임원이 되었다

 

칼리 피오리나는 사학 철학 경제학을 공부하고

1999년 휴레트 팩커드의 CEO로 발탁되어

천하에 이름을 알렸다

 

휴레트 팩커드는 현재 종업원 30만명이상

연매출 1200억달러의 대회사이다

 

컴퓨터 카메라 인쇄기기등 여러 전자기기를 만드는 이회사늘 피오리나는 6년이상 이끌었다

2005년 사임후 유방암에 걸렸으나

작년 가을 상원의원에 도전했고 결과는 실패였다

 

어디가나 인물은 많고 능력있는 사람도 많다

인터넷 속도가 세계에서 제일 빠른 나라

한국이라고 오늘도 화면에 뜨거니와

 

한국의 가정 사무실 곳곳엔

휴레트 팩커드를 나타내는 HP문양을 단 기계가 꽤 많으며

나의 옆에 한자리 차지하고 있는

컴연결 복사기도 HP제품이다